본문 바로가기
환경 스토리

아모레스토어 헤어&바디 리필스테이션 (이마트 자양점)

by 홍차파파 2021. 6. 2.

안녕하세요~ 후추파파입니다.

최근 탄소중립에 관심이 생겨서 어떤 친환경제품을 살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었는데요

마침 샴푸가 떨어져서 리필용 샴푸를 알아봐야겠다 싶었어요

리필 가게를 찾던 중 마침 이마트 자양점에 아모레스토어 리필스테이션이 있더라구요!

아모레스토어 리필스토어 1호점이라길래 기회다 싶어 재빠르게 다녀왔습니다 ㅎㅎ

직접 가보니 매번 아무 생각 없이 지나치던 곳이었어요

역시 사람은 관심 가지는 만큼 보이나 봐요 ㅠㅠ

평소 샴푸나 바디워시는 그냥 있는 대로 쓰는 편이라 크게 관심 없게 지나갔거든요

이번 기회에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네요 ㅎㅎ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제품도 사용해봤을 텐데 그 점은 조금 아쉬웠어요

한쪽 면에는 샴푸와 바디워시가 향별로 쭉 진열되어 있었는데

향 종류가 되게 다양했어요!

하지만 저의 오늘 목표는 샴푸기 때문에 바로 샴푸 쪽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여기가 바로 리필스테이션의 메인 장소인데요

여기서 원하는 제품을 고르면 원하는 용량만큼 통에 담아주십니다.

한 가지 아쉬운 건 샴푸가 왼쪽 두 종류밖에 없다는 거였는데요 ㅠㅠ

그래도 둘 다 정식 출시되기 이전의 따끈따끈한 신제품이었기 때문에 되게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감사하게도 시향을 할 수 있었는데요 마스크를 벗지 않고 맡을 수 있도록 손으로 바람을 일으켜주셨어요

두 제품의 향이 같아 한 가지만 맡았지만 되게 향긋하고 좋은 향이나 기분도 좋았습니다 ㅎㅎ

샴푸는 모발 손상 케어와 두피 손상 케어 두 종류가 있었어요

저는 모발 손상 케어 샴푸를 구매했는데 

고분자 폴리머 기술로 타제품보다 훨씬 빠르게 케라틴이 흡수된다고 하더라구요

효과가 어떨지 기대하며 써봐야겠어요 ㅋㅋㅋ

 

샴푸 가격은 두 종류 다 동일하게 100g에 1,180원이었고요

출시되면 책정될 가격의 1/3 수준이라고 해서 괜찮게 샀구나 싶었어요

 

양은 300ml와 500ml 이렇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 

500ml 구매 시 10% 할인을 적용 중이라고 해요!

할인 이벤트는 원래 오늘까지였는데 조금 더 연장되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더 늦기 전에 얼른 방문하셔야겠어요~!

저는 당연히 500ml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ㅎㅎ

제품을 구매하면 이렇게 살균 중인 통을 꺼내 제품을 담아주시는데요!

저 통은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만든 용기라고 합니다!

혹시 일반 샴푸나 바디워시 통은 세척이 힘들고 스프링 부품 등이 혼재되어 있어 

재활용이 불가능해 일반 쓰레기로 배출되는 것 아시나요??

 

하지만 이 통을 사용하게 되면 그런 쓰레기 발생을 줄일 수 있어 40g 정도의 탄소배출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40g의 탄소배출은 LED 전구를 23시간 동안 켜는 것과 같다고 하니 

리필스테이션 이용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겠네요!

 

통은 원래 500원에 구매해야 하는데 2000명에게는 무료로 나눠주고 있다 하여 

무료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하지 못했다는 거니까 좀 아쉽더라구요 ㅠㅠ

얼른 많은 사람들이 친환경에 관심을 가져 이런 가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제품을 담으실 때는 이렇게 통의 무게를 재며 담아주시는데요

첨에는 되게 느리게 담기는 것 같다가도 

다른 곳을 둘러보고 오니 어느 순간 꽉 담겨져있더라구요!

꽉 찬 제 샴푸통을 보니 얼른 머리를 감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ㅋ

 

참! 만약 가지고 계시는 다른 샴푸/바디워시 통은 아쉽게도 리필에 사용될 수 없다고 합니다 ㅠㅠ

내구성이나 안전성 등의 테스트를 거친 저 통만 이용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저도 다 쓴 샴푸통을 이용할 수 있을까 했는데 그 부분은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저 통으로 리필을 받으러 오실 때는 물로 간단하게 헹궈서 하루정도 말린 뒤 가져오셔야 된다고 하니

리필 차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셔서 물로 헹군 뒤 물기를 말려서 가져가시기를 부탁드릴게요!

제품 담는 곳 옆에는 여러 제품들과 사은품들이 위치해있는데요~!

왼쪽 '1만원 이상 구매 시'바구니는 사실 아무것도 구매하지 않아도 준다고 합니다!

관심을 가지고 방문만 해도 사은품을 준다니 되게 획기적이라고 생각했어요~

그 외에는 최소 1만원 이상 구매 시 증정하는 제품이라 하여 

저희는 왼쪽 바구니에 있는 사은품만 받아왔답니다 ㅎㅎ

사은품 구성은 무려 '금가루'가 들어간 바디워시와 바디로션/바디오일 세트. 샴푸와 트리트먼트 세트였습니다!

여행 갈 때나 새로운 기분 내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저는 금을 좋아하니까 금가루 바디워시가 굉장히 맘에 들더라구요 ㅋㅋㅋㅋ

그리고 제품 담는 곳 아래에는 이렇게 솔이 비치되어 있는데요!

리필용 통 내부를 세척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물로만 헹궈서 가져가실 분들은 다른 곳에 사용하면 되는데 텀블러 세척에 용이하다고 팁도 주시더라구요^^

이건 판매용이 아니라 2000명 한정으로 증정하는 제품이라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얼른 가셔서 사은품과 통, 솔까지 같이 꼭 챙겨 오시길 바라겠습니다!

(위 사진에는 이상하게 좀 파랗게 찍혔지만 색상은 회색이에요)

그리고 또 한 가지 놀란 점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바닥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굉장히 알록달록한 조각들이 많이 박혀있죠?

화장품 용기 쓰레기로 만든 바닥이라 그렇다고 합니다!

친환경을 생각하는 리필스테이션 답게 인테리어 부분도 많이 신경 쓴 것 같아 감동이었어요 ㅠㅠ

듣고 보니 정말 화장품 통 같은 느낌의 조각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제품 라벨은 비닐이나 플라스틱을 이용하지 않고 종이 라벨을 끼워주시는데요!

라벨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과 사용방법이 나와있고

제품과 라벨이 잘 분리되는 만큼 판매일자와 판매량을 직접 적어서 주신답니다 ㅎㅎ

불필요한 비닐/플라스틱 라벨을 붙이지 않아 깔끔하고 좋았던 거 같아요~

그리고 직접 여쭤보지 못해서 확신할 수는 없지만 

종이 라벨도 재활용/친환경 종이 라벨을 사용한 것 같았어요!

가까이 보면 저런 무늬가 새겨져 있는 것이 꼭 재활용 종이 같단 말이죠~

바닥도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것을 보면 충분히 가능한 얘기겠지요??

아무튼 기분 좋은 추측을 하며 살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ㅎㅎ

오늘은 이렇게 타이밍이 잘 맞아 이마트 자양점의 아모레스토어 헤어&바디 리필스테이션을 다녀왔는데요!

친환경을 위한 소비라고 생각하니 더 보람차고 기분 좋게 구매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좋은 취지에서 운영하는 리필스테이션인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바삐 포스팅을 올리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여러분들도 비슷한 친환경 매장을 이용하신 경험이 있으시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댓글